드럼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따라하기

드럼세탁기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흔히 말하는 통돌이 세탁기보다는 드럼세탁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드럼세탁기는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드럼 세탁기는 세탁조 내부의 세제나 물이 남아 있는 경우 냄새가 나거나 균이 자라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청소를 통해서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드럼세탁기의 세탁조의 청소 방법에 대해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image 2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드럼세탁기 세탁조를 청소할 수 있는데 각 절차에 따라서 진행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1. 먼저 세탁기 청소로 소독제 역할을 하게 될 중성세제 혹은 식초, 베이킹소다를 준비합니다.
  2. 우선, 세탁조 청소에 앞서 세탁기 외부를 청소합니다. 외부를 청소할 때는 부드러운 스펀지나 천에 준비한 중성세제를 묻힌 후에 세탁기 외부를 닦아내도록 합니다. 사용하면서 묻은 세제나 오랫동안 쌓여있던 먼지가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청소하도록 합니다.
  3. 세탁조 외부 청소 후에는 세탁조 내부를 마찬가지로 중성세제를 사용해서 닦아줍니다. 내부 청소를 어느 정도 마치고 나면 세탁기에 물을 채운 후에 베이킹소다나 식초를 넣고 세탁기의 기능 중 통세척 기능이 있다면 해당 기능을 통해서 세척하거나 물 온도를 90도 정도로 맞춘 후에 세탁 기능을 한 차례 돌려주도록 합니다.
  4. 이후에는 세제통을 세탁기에서 분리해서 별도로 청소해주도록 합니다. 이 때는 스펀지나 칫솔 등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청소하도록 합니다.
  5. 이렇게 모든 청소가 마치면 세탁기의 문을 일정 시간 동안 열어두고 환기 시킨 후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드럼세탁기를 청소할 수 있으며 월 1회 정도 청소해주도록 하고 세제통의 경우에는 가급적 1주일에 1회 정도는 청소해주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드럼세탁기 청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일상 생활에서 깨끗한 세탁기 이용을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